거창 수승대농협(조합 장 김종두)은 자매결연 농협인 부산 동래농협(조합 장 이재송)에서 2025년 도농상생협약 한마음 전달 식을 갖고 출하선급금 15억 원을 전달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도농상생 한마음 전달 식은 도시-농촌 농·축협 간 다양한 협력 사업과 농산물 직거래 등 상호 교류 확대 및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도농상생 발전 자금 등 상생 협력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도시 농·축협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지원 사업이다.
동래농협 이재송 조합 장은 "동래농협과 수승대농협은 1987년 자매결연 이후 매년 활발한 교류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농촌 농협의 농산물 판매와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도시 농협의 선도적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으며,
수승대농협 김종두 조합 장은 "농촌 농협을 위한 도농상생 지원에 감사드리며, 도시 농협과 동반 성장을 통해 농업·농촌 경쟁력 강화와 농업인 지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도농상생 한마음 전달에는 전국 86개 도시 농축협이 자율 참여하여 200개 농촌 농축협에 2,860백만원의 지원이 이루어졌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나경원 "李 집착한 책갈피 달러 밀반출, 쌍방울 대북송금 수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