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물 산업 혁신기업 그린텍, 구미 고아제2농공단지 1호 공장 준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환경부 선정 혁신형 물기업, 고난도 펌프 기술로 국내 물 산업 선도

지난 25일 이정곤(왼쪽) 그린텍 대표가 신축공장 준공식에서 김장호 구미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구미시 제공
지난 25일 이정곤(왼쪽) 그린텍 대표가 신축공장 준공식에서 김장호 구미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구미시 제공

구미 고아제2농공단지에 첫 번째 공장이 문을 열었다. 물 산업 분야 국내 대표 펌프 전문 기업 그린텍이 지난 25일 고아제2농공단지에서 신축공장 준공식을 열었다.

그린텍은 지난 2023년 12월 계약 체결 후 약 1년 4개월 만에 결실을 맺었다. 이번 준공식은 고아제2농공단지 분양 시작 이후 첫 준공식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장호 구미시장을 비롯해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 여권택 경북수출기업협회 회장, 나창식 한국농어촌공사 구미김천지사장과 이명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신규 공장의 출발을 응원했다.

그린텍 신축공장은 구미 고아제2농공단지(고아읍 오로리) 약 3천821.2㎡ 부지에 건축면적 1천995㎡, 지상 3층 규모로 건설됐다. 기존 구미 고아농공단지 본사의 구미제2농공단지 확장이전을 통해 구미의 산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뿐만 아니라, 고아제2농공단지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린텍은 물 산업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어가는 국내 대표 펌프 전문 기업이다.

환경부가 선정한 혁신형 물기업인 그린텍은 연구소를 중심으로 고난도 펌프 기술을 개발하며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로부터 재난안전신기술을 인증받는 등 독보적인 혁신 기술로 국내 물 산업 진흥에 앞장서고 있다.

매년 매출액 대비 7~10% 정도를 연구개발비로 투자하며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준공식 축사에서 "구미시에 터을 잡은 그린텍이 더욱 발전하길 기원한다"며 "그린텍이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이뤄낼 수 있도록 구미시가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드릴 것"을 약속했다.

이어 "미국 관세조치에 따라 경영상 타격이 불가피한 현 상황에 대해 구미시는 올해 신설된 '구미경제동향분석센터'를 통해 수출 피해상황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기업지원 전문가 조직인 '원스톱 에이전트'를 운영하며 기업 맞춤형 사업을 연계·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이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전 장관은 이를 강력히 부인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정부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의 항공정책 기본계획을 발표하며, 대구경북신공항과 울릉공항을 포함한 8개 신공항 건설을 추진하고 지역 균형발전...
배우 조진웅은 2012년 '범죄와의 전쟁'으로 데뷔 후, '암살'에서 정의로운 이미지로 변신했고, 이후 여러 역사 기념 행사에 참여하며 정치적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