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지난 26일과 27일 이틀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다님 9기 기자단'을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구의 주요 관광지와 미식 자원을 집중적으로 소개해 관광객 유치 등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홍보활동으로 ▷대구 먹거리 골목에서의 미식 체험 ▷역사·문화 명소 방문 ▷이색 체험 및 전시 관람 등 대구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다.
'다님'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표 온라인 기자단으로, 20~30대 청년 블로거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들로 이뤄졌다. 특히 청년층의 시선에서 지역 관광지를 새롭게 조명하고,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팸투어에서 기자단은 대구의 대표 먹거리 골목인 반고개 무침회 골목을 비롯해 대구국제사격장, 계산성당, 청라언덕, 옻골마을, 대구미술관 등 지역 주요 관광지와 문화 유산지를 방문했다. 특히, 대구국제사격장에서 진행된 사격 체험과 계산성당·청라언덕 등 청년 감성을 자극하는 명소에 기자단의 반응이 뜨거웠다.
팸투어 종료 후 기자단은 체험 내용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며, 이 중 우수 콘텐츠는 한국관광공사의 공식 SNS 채널 '대한민국구석구석'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함께 사는 세상 만들 것"…이승만·박정희 등 묘역참배
김재섭, 전장연 방지법 발의…"민주당도 동의해야"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文 "이재명, 큰 박수로 축하…김경수엔 위로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