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문수 이어 설난영도 '파파미'…찬조연설·SNL로 주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유튜브 댓글에 미담 증언 이어져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부인 설난영 여사가 27일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여고를 방문해 한 어린이를 안아주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부인 설난영 여사가 27일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여고를 방문해 한 어린이를 안아주고 있다. 연합뉴스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의 배우자 설난영 여사가 방송 찬조연설과 예능 출연 등 파격적 행보를 선보이는 가운데 댓글 등을 통해 '파파미'(파도 파도 미담)가 재발견되고 있다.

설 여사는 최근 김 후보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공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전국 곳곳을 다니며 유세를 펼치는 것은 물론 방송 출연도 이어가고 있다.

설 여사는 지난 24일 방송 찬조 연설을 통해 김 후보는 '청렴결백하고 공과 사를 구분하는 데 누구보다 엄격한 사람', '따뜻하고 소탈하며 늘 부지런하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설 여사는 "김 후보는 젊은 시절 노동운동을 할 때도, 국회의원, 도지사, 장관이 돼서도 한결같았다"며 "45년을 함께 산 누구보다 잘 아는 남편의 진짜 모습을 국민들께 제대로 알려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는 "김 후보는 서민적인 사람이 아니라, 서민 그 자체"라며 "국회의원 세 번, 경기도지사 두 번에, 장관까지 지냈지만 살림살이는 하나도 달라진 것이 없다. 김 후보가 평소 전철을 타고 걷는 것을 좋아한다. 고용노동부 장관 시절에도 일과 후와 주말에는 전철을 이용했다"고 밝혔다.

또 학교에 다니지 못하는 한센인들을 위해 한글 학습당을 만들서 한센인들에게 감사 편지를 받는 등 미담도 소개했다.

같은 날 공개된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 7'에서 파격적인 모습을 보였다.

각 대선 후보를 편의점 상품에 빗대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코너에서 설 여사는 남편인 김 후보를 "깨끗한 물. 생명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진한 커피. 탁하니까"라고 묘사했고,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아이스크림. 시원하고 달콤하다. 말하는 게 시원시원하다"라며 호감을 드러냈다.

방송 이후 쿠팡플레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해당 영상을 댓글에는 설 여사에 대한 미담이 쏟아지고 있다.

한 유튜브 이용자는 "부천사실때 아파트 옆동 사셨는데 정말 모든 봉사활동에 항상 계신다. 조용히 묵묵히 정말 열심히 하셨던 기억이 난다"며 "나중에 도지사 나가셨을 때 김문수 후보님 부인되시는거 그때 알았다. 한결같은 분"이라 말했다.

또 다른 이용자도 "아파트 청소하시고, 마을버스 타고 다니신다"고 미담을 전했다.

해당 영상에는 5천여개의 댓글 달렸는데 "아파트 청소 아주머니인줄 알았다고 할정도로 청렴하고 배려하며 살았다는게 진짜 대단하다" "유세 오셨을 때 실제로 봤는데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느껴졌다. 화면보다 인상이 더 좋으셨다" "너무 현명하고 품격이 느껴진다" 등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이 국토 균형발전과 부산의 도약에 기여할 것이라며, 부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하고, 항만시설 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의 '한빛-나노'가 브라질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이륙 후 기체 이상으로 지상에 낙하한 가운데, 올해 연말 공모주 시장...
가수 홍진영이 개그우먼 박나래와의 친분 의혹을 부인하며 불법 의료 서비스 제공 의혹을 받는 '주사이모' A씨와의 관계를 일축했다. 홍진영의 소속...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