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케이메디허브, 제28회 한국 펩타이드 단백질 학회 참가해 '첨단 대형연구장비 활용 지원사업' 홍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케이메디허브 전경.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 전경.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제주 휘닉스 아일랜드에서 열리는 '제28회 한국 펩타이드 단백질 학회'에 참가해 첨단 대형연구장비 활용 지원사업 홍보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케이메디허브는 행사장에서 오는 7월 접수를 앞둔 첨단 대형연구장비 이용료 지원 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연구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주요 홍보내용은 ▷NMR(핵자기공명분광분석) ▷Cryo-EM(저온전자현미경) 등 첨단 대형연구장비 이용료 및 연구 컨설팅 지원 ▷단백질 시료 제작 기술서비스 등이다.

부스에서는 케이메디허브 이외에도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한국과학기술원 등 CeLINE 컨소시움(Center for Large facilities Integrating NMR and EM Consortium) 기관을 소개한다.

사업 관련 문의는 행사기간 현장부스를 방문해 1:1 상담할 수 있으며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 단백질구조분석팀을 통해서도 상담 가능하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첨단 대형연구장비는 국가 차원의 전략적 자산으로 연구자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NMR, Cryo-EM 등 최첨단 장비 활용을 통해 국내 산학연병의 신약개발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은 9일부터 국회 본회의에 상정되는 모든 법안에 대해 필리버스터를 시작하며, 내란전담재판부 및 사법 관련 법안을 '사법파괴 5대 악법'으...
iM뱅크의 차기 은행장 선임 작업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며, 19일부터 22일 사이에 최종 후보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강정훈 경영기획그...
대구에서 일면식도 없는 여성을 칼로 찌른 20대 남성이 체포되었으며, 피해자는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어 대전에서는 30대가 대리운전 기사를 차량...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