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금 집 사도 될까요?" 박정호 교수 '2025 대구경북 부동산 머니쇼' 강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박정호 명지대 테크노아트대학원 실물투자분석학과 특임교수. 빌사부 제공
박정호 명지대 테크노아트대학원 실물투자분석학과 특임교수. 빌사부 제공

주택·부동산 투자와 정책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2025 대구경북 부동산 머니쇼'에서 국내 대표 경제·부동산 전문가인 박정호 명지대 테크노아트대학원 실물투자분석학과 특임교수가 마이크를 잡는다.

17일 '2025 대구·경북 부동산 머니쇼' 주관사 빌사부에 따르면 행사 첫날인 다음달 4일 박 교수가 '지금, 집 사도 될까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그는 수요자들이 실제로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으로 주제를 통해 2025년 주택시장 전망과 정책 대응 전략을 깊이 있게 다룬다. 강연에서는 2025년을 기점으로 ▷변화할 주택 시장의 방향성 ▷투자 환경 ▷정부의 공공임대주택 정책 ▷주택금융 현실 등 폭넓은 주제를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수도권과 지역 시장의 흐름을 비교 분석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단순한 시장 전망을 넘어서 실제 투자 판단과 정책 대응에 필요한 핵심 정보와 전략을 함께 제시하기 위해서다.

실물 경제와 정책을 넘나드는 융합형 경제전문가로 평가 받는 박 교수는 한국경제산업연구원 부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만큼 경제를 단순한 숫자와 이론으로 보지 않고 경제를 사람과 삶, 미래를 준비하는 도구로 바라보는 인물이다.

빌사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정책과 투자, 경제학과 일상, 기술과 부동산을 잇는 융합형 지식 큐레이터로서의 면모를 지역민들에게 직접 전하는 귀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한동훈 전 대표를 '당원게시판 여론 조작' 이유로 제명하였고, 이에 대해 한 전 대표는 윤리위의 결정이 이미 정해진 것...
원·달러 환율이 10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1,480원에 가까워지면서 이재명 정부의 대규모 재정 지출로 인한 통화량 증가와 관련된 논란이 재점...
경기 고양경찰서는 진로 변경 차량을 고의로 들이받아 1억2천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편취한 가족 보험사기단을 검거하고, 40대 부부와 60대 장...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되어 특검이 사형을 구형한 사건이 국제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그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