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가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파크골프와 재활운동을 융합한 국내 유일의 전공 과정을 새롭게 열었다. 실습 중심 교육과 건강 회복 훈련이 결합된 이 과정은 시니어 체육 전문가와 파크골프 지도자를 함께 길러낸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스포츠재활학과는 2025학년도 2학기 신입생을 모집하며 '파크골프전공'을 새롭게 개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4년 사이 등록 인구가 4배 이상 급증한 파크골프는 노년층의 대표 생활체육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대구보건대는 이에 대응해 실무형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이 전공은 재활, 운동치료, 신경조절훈련이 통합된 실습 중심 커리큘럼으로, 골프 스윙으로 인한 근골격계 손상을 예방하는 척추 교정, 골반 균형, 코어 안정성 훈련, 고유감각 향상, 시각-운동 협응 훈련 등을 모두 포함한다. 특히 '골프 필라테스'와 '신경근 조절 운동'을 결합한 교육은 국내에서 유일한 융합형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교육은 주 3회 수업으로 운영되며 주간반과 야간반을 별도 개설해 직장인과 시니어 학습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신입생에게는 첫 학기 등록금 전액 면제, 이후 학기 반액 장학금이 지원된다. 파크골프협회, 스크린 파크골프 기업, 복지기관 등과의 산학협력 체계도 갖춰 취업과 교육 연계를 강화했다.
박기범 스포츠재활학과장은 "의료재활 기술 기반의 커리큘럼을 통해 파크골프 지도자와 시니어 재활운동 전문가를 동시에 양성하는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시대를 선도하는 교육을 통해 건강한 사회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신입생 모집은 7월 1일부터 30일까지이며, 고졸 이상 학력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보건대 입학처 홈페이지 또는 파크골프전공 학과 사무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