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올 하반기 도 산하 17개 공공기관의 정규직 직원 43명을 통합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경북도에 따르면 각 기관별 채용인원은 경북개발공사 9명으로 가장 많고, 도립 포항·김천 각 2명, 도립 안동의료원 3명, 경북연구원 2명,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2명 등이다.
지원자는 경북도 홈페이지(https://www.gb.go.kr) '시험정보'란 및 기관별 누리집을 통해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원서 접수일은 다음달 18일부터 22일까지로, 경북도 공공기관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s://gb2025.hubst.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통합 필기시험은 경북도 주관으로 9월 27일 진행될 열리고, 이후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역량 검사를 한다. 서류전형과 면접은 기관별로 하고 10월~11월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관심 분야에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라고, 이를 통해 경북도와 산하 공공기관의 동반관계를 공고히 해 도정 발전에 시너지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
의대 신입생 10명 중 4명은 여학생… 의약학계열 전반서 여성 비율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