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마이스 얼라이언스' 공식 출범…지역 마이스 산업 도약 발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출범식과 마이스 포럼 동시 개최, 민·관·학 협력 네트워크 본격 가동

대구시청 전경. 매일신문DB
대구시청 전경. 매일신문DB

대구시는 9일 오후 대구 엑스코 서관에서 '대구 마이스 얼라이언스 출범식'과 '대구 마이스 포럼'을 동시에 개최했다.

'대구 마이스 얼라이언스'는 공동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국제회의와 전시·박람회를 유치하고 지역 내 마이스(MICE)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구성된 민·관·학 협의체다.

이번 얼라이언스에는 총 60여 개 회원사가 참여했으며, 전문시설, 서비스기업, 유관기관 등 3개 분과로 나뉘어 운영된다. 대구 마이스산업을 대표하는 주요 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글로벌 트렌드와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인프라와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출범식과 함께 열린 '대구 마이스 포럼'에서는 지역 마이스 역량을 결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박기환 대구시 경제국장은 "대구 마이스 얼라이언스는 각 회원사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국내외 행사 유치 경쟁력을 크게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2차 가해를 비판하며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장 의원은 성추행 ...
정부는 새해부터 증권거래세율을 일제히 인상하고 대주주의 감액배당에 과세를 부과하는 방향으로 세법 시행령을 개정한다. 경북 포항에 건립될 '글로벌...
우리은행 노조가 매년 약 200명의 노조원에게 동남아 관광 혜택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비노조원이 포함된 정황이 드러나며 경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