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 해 독립영화 결산 '서울독립영화제 2025'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제51회
제51회 '서울독립영화제2025'

제51회 '서울독립영화제 2025'가 오는 11월 27일(목) 개최 예정이다. 슬로건 '영화가 오려면 당신이 필요해'의 포스터를 공개하며 영화제의 정체성과 비전을 제시한다.

'서울독립영화제2025'는 한 해 동안 만들어진 다양한 독립영화들을 아우르고 재조명하는 독립영화제이다. 극, 실험,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독립영화를 주제, 형식, 장르에 구분 없이 공모하여 시상한다. 새로운 독립영화를 발굴할 뿐 아니라 별도의 초청 섹션을 통해 독립영화의 다양한 경향을 소개하며 한 해의 독립영화를 결산한다.

동시대 독립영화인들이 한자리에서 모임으로써 독립영화의 시대정신과 비전을 찾고자 한다. 감독, 배우, 스태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영화인과 독립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영화제 외에도 국내 순회상영회 인디피크닉, 해외쇼케이스, 블루레이·DVD 제작, 도서발행, 독립영화 제작지원사업, 배우프로젝트 등의 활동으로 다양한 관객과 만남을 가진다. 특히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해외 독립영화를 소개함으로써, 독립영화 창작자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어 넣는다. 해외 작품의 상영을 넘어 워크샵, 마스터클래스 등 한국 독립영화의 해외 진출과 네트워킹을 위한 다각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관객과의 대화, 아카이브전 시네토크, 독립영화매칭프로젝트: 넥스트링크, 배우프로젝트 – 60초 독백 페스티벌, 창작자 토크포럼, 관객이벤트 등이 준비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쿠팡 해킹 사건과 관련해 이재명 대통령에게 중국인 전 직원의 체포와 송환을 요구하며, 개인정보 유출 사건을 '역대급 개인...
경북 포항의 글로벌AI 데이터센터 최종 입지는 남구 오천읍 광명산단으로 결정되었으며, 오는 15일 착공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데이터센터는 1...
대구에서 고립된 삶을 살던 60대 남성이 죽음을 맞이한 사건이 발생했다. 최기훈(가명) 씨는 8월 중순 사망했으며, 그의 죽음은 고립의 심각성을...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