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오는 3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9회 대구스타트업어워즈'를 열고 올해 지역 창업 생태계를 이끈 스타트업 10개사와 창업지원 유공자 2명을 시상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대구스타트업어워즈는 우수 스타트업의 성장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창업지원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대구시장 표창과 함께 지역 혁신기관이 참여한 기관장 표창 6개가 신설돼 총 10개 기업이 선정됐다.
대상은 로봇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지오로봇이 수상했다. 지오로봇은 투자 유치와 기술 개발 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여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럼플리어 ▷피아스페이스㈜ ▷㈜코코에이치 등 3곳이 받았다. 럼플리어는 이차전지 핵심부품 국산화를 추진 중이며 피아스페이스는 AI 기반 영상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코코에이치는 생성형 AI와 NFC 결제 기술을 적용한 미용업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기관장 표창에는 옥산, 더블엠소셜컴퍼니, 바이오링크, 엠디엑스, 인터텍, ㈜지로 등 6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창업지원 유공자는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김경율 교수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김정훈 매니저가 선정됐다.
홍성주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지역 스타트업의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유망 기업 발굴과 창업 생태계 확장을 위해 지역 혁신기관과의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가족 연루 '당게 논란' 조사 착수에 "당 퇴행 시도 참 안타깝다"
[단독] '경제성 제외' 전문가 권고 왜 무시됐나…대구시 신청사 선정 평가 기준 논란
배현진 "왕 되고 싶어 감히 어좌 앉은 천박한 김건희와 한 남편의 처참한 계엄 역사, 결별해야"
홍준표, 尹 향해 "갈때 가더라도 전직 대통령 답게 당당히 가라, 그게 꽃길 될 수도"
한동훈, 국힘 '당원게시판 조사'에 "퇴행적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