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보·KB국민은행, 2,000억 규모 협약보증 공급…중소벤처 금융비용 완화 목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신용보증기금과 KB국민은행이 2천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마련해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나선다.

신용보증기금은 KB국민은행과 '중소벤처기업 생산적 금융 공급 강화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책금융 공급 확대와 금융비용 절감을 통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KB국민은행은 신보에 총 70억원을 출연한다. 특별출연금 50억원, 보증료 지원금 20억원으로 구성되며, 신보는 이를 바탕으로 2천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공급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 수혜(예정) 기업과 신보가 선정한 기업이다. 세부적으로는 ▷신성장동력산업 영위 기업 ▷유망 창업기업 ▷수출·해외진출 기업 ▷고용창출 기업 등이 포함된다.

보증 혜택도 제시됐다. 신보는 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 기업에 대해 3년간 보증비율 100%를 적용하고 보증료 0.2%포인트(p)를 감면한다.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에는 2년간 연 1.0%p의 보증료 지원이 제공된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자금조달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생산적 금융 공급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의원들이 국가보안법 폐지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북한의 적대 행위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폐...
한국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최근 은행 대출금리는 기조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택담보대출 혼합형 금리는 4...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지호 씨가 해군 통역장교로 임관하며 '고통 없이 인간은 진화하지 못한다, 그러니 즐겨라'라는 좌우명이 화제가 되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