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희수 경북도의원, 우수의정·정책대상 잇단 수상 '의정활동 3관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우수의정대상·지방자치 의정정책대상 수상…정책 성과 대외적 인정
4선 의원으로 35건 조례 발의…교육·복지·민생 전반 입법 성과
지역인재 채용 연구회 우수단체 선정…현장 중심 의정활동 결실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김희수 도의원. 김 도의원 제공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김희수 도의원. 김 도의원 제공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김희수 도의원(포항·국민의힘)이 지역 발전과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의정활동 3관왕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김 도의원은 최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제1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여기에 더해 김 도의원이 회원으로 활동 중인 '지역인재 채용 활성화 정책연구회'가 우수 연구단체로 선정되며, 의정활동 전반에 걸친 전문성과 성과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우수의정대상'과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지방시대에 부응해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정책 실효성과 현장 기여도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김 도의원은 제9대부터 현재까지 4선 의원으로 활동하며 풍부한 현장 경험과 안정적인 의정 역량을 쌓아왔다. 그동안 '경상북도 고령장애인 지원에 관한 조례', '경상북도 아동친화도시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 '경상북도 1인 가구 지원 조례' 등 모두 35건의 조례를 대표 발의하며 교육과 복지, 민생 전반을 아우르는 제도적 기반 마련에 힘써 왔다. 제12대 의회에서도 '경상북도교육청 디지털 역량 교육 지원 조례안', '경상북도교육청 학부모교육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4건의 조례를 대표 발의하며 도민 삶의 질 향상에 주력했다는 평가다.

조례 입법 활동과 함께 신기술 및 우수 기술 활용을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와 교육시설 환경개선 사업, 기초학습부진 해소 등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 교육' 실현을 목표로 한 현장 중심 의정활동도 꾸준히 이어왔다. 아울러 창포복지관 건립, 한신공영 이인리 간 도로(대3-27) 개설, 마장지 분수 설치 등 생태공원 조성, 용흥동 대안지 및 체육공원 환경 개선 사업 등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 해결에도 앞장섰다. 복지 거점 마련부터 녹색 공간 확충까지 이어진 전방위적 행보는 실질적인 생활 변화로 이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도의원이 참여 중인 '지역인재 채용 활성화 정책연구회'는 도내 공공·민간 부문의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정책 대안을 제시해 우수 연구단체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김희수 도의원은 "의정활동의 모든 기준은 언제나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가에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교육과 복지, 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경북을 만드는 데 책임 있는 의정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이 현재 거주하지 않는 분당 아파트 문제를 지적하며, 아파트를 즉시 팔라는 주장을 했다. 그는 이 대통령...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발생한 비트코인 오지급 사고로 인해 수천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7일 JTBC 보도에...
경북 경주에서 두 건의 산불이 발생하였고, 문무대왕면과 양남면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 명령이 내려졌다. 7일 저녁 문무대왕면 입천리와 양남면 ...
트럼프 행정부는 이란과의 핵 협상을 재개한 날, 이란과 교역하는 국가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을 서명하며 경제적 압박을 강화했다. 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