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iM증권, MTS에 '간편모드' 도입…초보 투자자 접근성 강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iM증권 MTS 간편모드
iM증권 MTS 간편모드

iM증권이 투자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간편모드'를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간편모드는 간결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홈 화면에서 '간편모드 온·오프' 메뉴를 통해 일반모드와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어 투자 경험 수준에 맞춘 활용이 가능하다.

메인 화면에는 국내외 주요 지수와 데일리 시황, 다양한 조건의 종목 순위를 배치해 핵심 투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관심종목, 주식 주문, 현재가, 즉시이체 등 이용 빈도가 높은 기능의 바로가기를 전면에 배치해 메뉴 접근 단계도 최소화했다.

현재가 화면에서는 차트·호가·뉴스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으며, 종목별 관심도는 하트 아이콘과 숫자로 표시해 다른 투자자들의 주목도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했다. 글자 크기는 기존 모드 대비 확대해 가독성을 높였고, 개별 설정을 통해 추가 조정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금융사기 예방 가이드' 메뉴를 배치해 사기 위험 인지와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신고를 돕는다.

iM증권 관계자는 "투자 경험이 많지 않은 투자자도 쉽고 편리하게 MTS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모드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투자자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대구에서 열린 특별강연에서 내년 지방선거의 변화 필요성을 강조하며 신공항 건설에 대한 재정 투자의 방향을 '의료 허브 조...
수도권의 집합건물 임의경매가 급증하며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인해 차주들의 상환 부담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
경상북도에서 22일 역대급 인사가 단행되어 부이사관 이상 승진 및 전보가 진행되었고, 안전행정실장직에는 김종수가 임명되었으며, 부단체장으로는 역...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