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부산 사람 힘 모으자"…부산시, '부산 출향인사 신년인사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박형준 시장, 부산 미래 비전 브리핑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부산시청 전경. [사진=부산시]

부산시는 14일 오후 롯데호텔 서울에서 수도권 지역에 있는 부산 출향인사를 대상으로 '부산 출향인사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정치·경제·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수도권 지역 출향인사 4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 부산시의회, 부산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며, 부산에서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지역 경제인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재경 부산고 동문합창단 '아스라이'의 오프닝 공연, 박 시장의 부산 미래 비전 브리핑, 세리머니, 출향인사들의 부산발전 제언,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메인 행사인 '부산 미래 비전 브리핑'에서 박형준 시장은 늘리고, 높이고, 풀어냈던 부산의 성과를 출향인사들과 공유하며 2026년 대한민국의 허브를 넘어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만들어갈 비전을 밝힐 예정이다.

이어 부산 비전 세리머니에서는 글로벌 허브도시 도약을 위해 출향인사와 힘을 모아 함께 발전시켜 나갈 것을 다짐하며, 레이저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시는 행사장 입구에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설치해 고향사랑기부제 및 답례품으로 제공되는 부산의 다양한 특산품 등도 홍보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역대 최고액인 42억원 이상의 기부금을 달성하며 특·광역시 중 모금액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 사람 모두의 힘이 모이면 부산이 글로벌 도시로 우뚝 서고, 그 힘으로 대한민국의 미래가 달라질 것"이라며 "2026년 부산의 도약을 위해 출향인사 여러분 모두가 힘을 모아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026 재경 대구경북인 신년교례회에서 출향인들과 정치인들은 침체된 대구경북(TK)을 살리기 위해 단결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코스피 지수가 13일 4,692.64로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였고, 원·달러 환율도 1,473.7원을 기록하며 동반 상승하는 이례적 ...
내란특검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구형하며,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 무기징역,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남북 관계 개선과 동북아 협력 구상을 설명하고 중국의 협력과 중재를 요청했다고 전해졌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