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티웨이항공, 지난해 화물 운송량 3만4천톤 '연간 최대' 달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화물 운송 전년 대비 92% 증가, 역대 최대
"안정적 노선 운영, 화물 영업 강화한 성과"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대구에 본사를 둔 티웨이항공이 역대 최대 화물 실적을 기록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화물 운송 실적 연간 3만4천톤(t)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4년 약 1만8천t 대비 92%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대 실적이다.

티웨이항공은 ▷중·장거리 노선의 안정적인 확장 ▷효율적인 화물 전용 운송 전략 ▷탄력적 공급 조절 등 이 맞물려 화물 운송 사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특히 중·장거리 노선의 안정적인 확대가 화물 운송량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고 자평했다.

티웨이항공은 방콕·싱가포르 등 동남아 노선과 유럽·북미 주요 거점 등을 대상으로 화물 운송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다. 화물 운송 수요가 높은 권역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화물 적재 효율이 높은 A330 기재의 효율적인 운영과 화물 공급의 탄력 조절을 적기에 수행했다는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유럽, 북미 지역 노선 네트워크 확장으로 화물 수송 역량을 높이며 빠른 환적과 효율적인 화물 운송 프로세스가 가능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하며 화물 포트폴리오 수익성과 안정성을 끌어올렸다. 소비재 수요 증가에 맞춰 맞춤형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이에 더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노선 운수권을 신규 확보한 만큼 화물 운송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자카르타는 동남아 최대 소비·물류 거점으로, 전자상거래 화물과 소비재, 의류, 전자부품 등 항공 화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지역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기존 동남아, 중·장거리 노선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동남아 물류 연계성과 환적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안전 운항을 최우선으로 화물 운송 사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국군이 '괴물 미사일'로 불리는 현무-5 지대지 탄도미사일을 작전부대에 실전 배치하였으며, 이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의 자금난이 심화되면서 대구 지역에서 상가 공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형마트 폐점이 잇따르고 있다...
강원 원주에서 20대 남성이 모친의 지인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A씨를 구속했다. A씨는 B씨를 협박한 후 흉기로 살해했으며, 범행 ...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는 11세 소년이 아버지를 총으로 쏴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소년은 아버지가 잠자리에 들 시간이라고 말해 화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