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복주 경주법주 "다양한 선물용 제품군 선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주법주 700mL·900mL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
150일간 저온 숙성 화랑 3본입 세트 선물용 적합

경주법주 상품들. 경주법주 제공
경주법주 상품들. 경주법주 제공
경주법주 CI. 경주법주 제공
경주법주 CI. 경주법주 제공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주류 브랜드 경주법주㈜가 이번 설 명절 폭넓은 제품군을 선보인다.

▷우리 쌀 100%로 빚은 대표 명주 '경주법주' ▷우리 찹쌀 100%로 은은한 향과 깊은 풍미를 담은 '화랑' ▷79% 도정률을 자랑하는 최고급 수제 청주 '경주법주 초특선' ▷국내산 고구마를 원료로 빚은 고급 증류식 소주 '백로' ▷최고급 프랑스산 리무진 오크통에서 10년간 숙성한 순미 증류원액을 블렌딩한 '오크젠' 등이다.

먼저 '경주법주'는 100% 우리 쌀과 우리 밀 누룩으로 장기간 저온 발효·숙성해 탁월한 맛과 깊은 향을 자랑한다. 술을 빚어내는 데만 100일이 걸려 '백일주'라 전해졌다. 제품으로 700mL 유리병, 900mL 도자기, 선물용 백호 세트(700mL 2병, 원컵 1병 포함)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명절 선물용으로 주목받고 있다.

'화랑'은 국내산 찹쌀 100%와 자체 생산 누룩을 사용해 전통 방식으로 150일간 저온 숙성한 술이다. 은은한 향과 깊은 풍미로 일상에서 즐기기 좋으며, 375mL 낱병과 세트 상품으로 판매된다. 특히 3본입 세트(375mL 3병, 전용 잔 2개 포함)는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패키지는 꽃잎과 '화(꽃)'자를 모티브로 디자인돼 세련미를 더했다.

국내 최고급 청주 '경주법주 초특선'은 몽드셀렉션에서 7년 연속 금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경주법주㈜의 전통주 제조 노하우가 집약된 프리미엄 수제 청주다. 쌀알을 79%까지 도정하는 고도의 정미 과정을 거쳐 남은 21%의 쌀알을 원료로 사용한다. 국내 최초로 1분에 3천 회 이상 회전하는 원심분리 시스템 공정을 도입해 깔끔하면서도 부드럽고 은은한 과일 향을 구현했다. 패키지는 불산 처리한 갈색병과 한지 라벨, 전용 케이스를 더해 고급스러움을 완성했다.

프리미엄 증류주 '오크젠'은 최고급 프랑스산 리무진 오크통에서 10년 이상 장기 숙성한 순미 증류원액을 블렌딩해 오크 고유의 은은한 바닐라향과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이 살아있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다.

또 프리미엄 증류주 '백로(白露)'는 국내산 고구마를 원료로 사용하고, 하얀 이슬방울처럼 맑고 깨끗한 주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고구마 증류 소주다. 41%의 높은 도수에도 은은한 향과 부드러운 감칠맛으로 모든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경주법주 관계자는 "새로운 한 해의 시작인 설 명절을 맞아 오랜 전통과 정성이 담긴 명주로 가족과 함께 의미 있고 따뜻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매일신문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대미투자 문제에 대한 민주당의 무관심을 비판하며, 민주당이 대미투자특별법을 두 ...
대구시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일본 IP 특화 게임 퍼블리싱 기업과 MOU를 체결하고 게임 개발 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나 내부 사정으로...
60대 A씨가 소음 문제로 이웃을 공격한 사건에서 항소심 재판부는 A씨의 형량을 징역 5년으로 늘렸다. A씨는 지난해 7월 소음을 듣고 찾아...
프랑스 전직 상원의원 조엘 게리오가 여성 의원을 성폭행할 목적으로 엑스터시가 들어간 술을 건넨 혐의로 징역 4년을 선고받았으며, 피해자인 상..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