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 '2026년도 산업 집적지 경쟁력 강화 사업' 신규 R&D 과제 공모 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경.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경.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은 '2026년도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 신규 연구개발(R&D) 과제 공모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는 총 41개 과제, 약 250억원 규모로 진행한다. 지원은 산업단지 기업의 성장 단계와 연구 특성에 맞춰 3가지 유형으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전년도 기업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빠르고(Fast), 유연하고(Agile), 간소한(Slim)' 지원을 지향하는 산단형 F·A·S R&D 체계를 전면 도입했다.

구체적으로는 ▷사전 수요 발굴을 통한 공고 절차 단축(Fast) ▷KICXUP-비즈모아를 활용한 AI 기반 사업계획서 작성 지원 및 탈락 기업 대상 전문가 피드백 제공 등 유연한 지원(Agile) ▷사업계획서 분량 축소 및 온라인 'One-Click' 서류 제출 시스템을 통한 행정 간소화(Slim)를 추진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오는 3일 공단 지역본부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신규 과제 설명 및 시스템 활용법 등에 관한 직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관련 법령에 따른 입주 및 업종 요건을 충족하는 산업단지 내 중소·중견기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27일 오후 5시까지 클러스터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지원 과제는 4월 중 확정할 예정이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는 산업단지 기업의 시각에서 불필요한 절차를 줄이고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구조적 전환"이라며 "앞으로도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연구개발(R&D) 지원 방식의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한국산 자동차에 대한 관세 인상을 발표하자, 정치권에서는 책임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이철규 국민의힘 의...
한국은행의 금 보유량이 세계 39위로 하락하며 중앙은행들이 금 매입을 늘리는 흐름 속에서 '관망 기조'를 지속하고 있다. 2023년 기준으로...
강원 춘천의 한 병원장이 여직원에게 성관계를 암시하는 쪽지를 전달해 성희롱으로 과태료를 받고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이에 강원특별자치도의사회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한국 국회가 한미 무역합의 이행을 위한 법적 절차를 진행하지 않았다며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15%에서 2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