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동석 YU휴먼리더십코스 대표, 영남대에 발전기금 1천만 원 기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동석 YU휴먼리더십코스 대표(오른쪽)가 영남대에 발전기금 1천만 원 기탁했다.
김동석 YU휴먼리더십코스 대표(오른쪽)가 영남대에 발전기금 1천만 원 기탁했다.

김동석 글로벌평생교육원 YU휴먼리더십코스 대표가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에 발전기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김 대표는 지난 29일 국제개발새마을학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2007년부터 휴먼리더십코스를 운영해 온 김 대표는 2024년부터 영남대학교 글로벌평생교육원에 'YU휴먼리더십코스'를 개설해 수강생들에게 리더십과 소통, 삶의 방향에 대한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과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해 온 김 대표는 지난해 3월에도 영남대에 발전기금 1천만 원을 기탁한 바 있다.

김동석 대표는 "배움의 가치를 바탕으로 한 나눔이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다시 한 번 마음을 보탤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데 의미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주신 데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소중한 뜻을 바탕으로 국제개발새마을학과 학생들이 전공 역량과 글로벌 소양을 고루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대구경북과 광주·전남의 행정통합 논의가 속도를 내고 있는 반면, 대전·충남과 부산·경남은 정치권 내 이견...
대구의 중견 건설사 ㈜서한이 500억원에 메리어트 호텔을 인수하며 호텔 운영 및 개발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이번 인수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
경북 영천에서 6·3 지방선거 영천시장 출마 후보자 A씨의 현수막이 훼손되는 사건이 발생, A씨 측은 경찰 수사를 의뢰할 가능성을 언급하며 ...
영국 앤드루 전 왕자가 바닥에 누운 여성의 신체에 손을 대는 사진이 공개되며 전세계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이 사진들은 제프리 엡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