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IYF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귀국보고회…12일 'IYF 대구센터'서 열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IYF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2월 한 달간 국내 12개 도시에서 보고회

IYF 제공.
IYF 제공.

지난해 전 세계에 약 11개월간 파견돼 봉사활동을 펼치고 돌아온 청년들의 귀국 보고회 '2026 굿뉴스코 페스티벌'이 오는 12일 IYF 대구센터에서 열린다.

이 페스티벌은 '청춘,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로 굿뉴스코 단원들이 파견국에서 배운 값진 경험과 도전을 시민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귀국보고회는 축제 형식으로 개최된다. 미국, 중남미, 아프리카 등 세계 문화 댄스 공연과 해외 봉사 당시의 이야기를 담은 연극과 뮤지컬을 합친 트루컬을 선보인다. 아울러 굿뉴스코 해외 봉사 체험담, 세계 문화 체험 부스전시와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IYF에 따르면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은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라는 슬로건 아래 2002년부터 현재까지 102개국에 10,517명이 해외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박옥수 IYF 설립자는 "한국에서 시작된 IYF는 음악과 문화, 그리고 청소년 선도 활동의 모든 영역에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한국에서 시작된 IYF의 물결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고, 세계가 우리와 함께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26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를 비롯해 앙골라, 나이지리아, 볼리비아, 콩고민주공화국, 가봉, 라오스, 시에라리온, 우즈베키스탄, 잠비아 등 9개 대사관에서 후원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