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케인}(1941)감독:오손 웰즈
웰즈감독이 불과 25세의 나이때 영화로 만든 후에 이태리의 네오리얼리즘에큰 영향을 미쳤다.
실존인물인 당대 신문왕 허스트를 모델로 만든 미스터리성작품.*{성난 황소}(1980)
감독:마틴 스콜세지
로버트 드 니로가 40년대의 미들급챔피언이었던 제이크 라 모타라는 권투선수로 나와 열연했던 흑백영화로 생생한 화면과 로버트 드 니로의 완벽한 연기가 앙상블을 이룬다.
*{81/2}(1963)
감독:페데리코 펠리니
마르첼로 마스트로얀니, 클라우디아 카르디날레, 아누크 예메등 유럽의 대표적인 배우들이 공연한 펠리니 감독의 최고 걸작으로 주인공의 심리를 현재,과거, 미래를 교차시켜 전개하고 있다.
*{길}(1954)
감독:페데리코 펠리니
앤터니 퀸과 줄리에타 마시나가 인간의 내면적인 포악성과 순진성을 모순과갈등의 원리에서 보여준다.
애정이 무엇인가라는 펠리니감독의 미학이 극명하게 나타나는 작품.*{라탈랑트}(1934)
감독:장 비고
29세의 나이에 생을 마감한 비고감독의 4편작품중 최고 걸작.비고는 초현실주의에서 시적인 리얼리즘, 다큐멘터리와 극영화를 혼합시켜후대에 큰 영향을 미친 감독이다.
*{모던 타임즈}(1936)
감독:찰리 채플린
기계문명속에서 소외되어 가는 인간의 모습을 그린 찰리 채플린의 걸작.채플린이 감독, 각본, 주연에 음악까지 도맡아 영화천재라는 인식을 또다시심어준 대표작이다.
*{대부1}(1972).{대부 2}(1974)
감독:프란시스 코폴라
오락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가진 코폴라감독의 쾌작으로 주연을 맡은 말론 브랜도와 알 파치노는 미국사회 마피아의 존재를 내면에서부터 밀도있게 재생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기증}(1958)
감독:알프레드 히치콕
53편의 영화로 스릴러물의 거장인 히치콕감독의 미스터리 멜러드라마.냉전시대의 불안과 광기를 그린 할리우드 영화사상 가장 어둡고 절망적인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7인의 사무라이}(1954).{라쇼몽}
감독:구로자와 아키라
일본의 명감독 구로자와는 라쇼몽으로 베니스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받으며널리 알려졌다.
강렬한 휴머니즘과 정의감을 바탕으로 한 주인공의 고뇌가 깃들인 작품들이다.
*{잔 다르크의수난} (1928)
감독:칼 드레이어
덴마크출신의 드레이어 감독이 프랑스에서 만든 무성영화.
잔 다르크의 재판을 소재로 영혼의 구원이라는 종교적인 주제를 다룬 최고의성공작이라는 평가를 받는 작품.
댓글 많은 뉴스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조희대 "사법개혁, 국민에게 가장 바람직한 방향 공론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