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전국무용제 대구대표선발 요강확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제3회 전국무용제(광주, 9월중) 대구대표선발 요강이 확정됐다.대구무용협회는 이번 대표선발전 참가 접수를 30일에 마감하고 선발전은6월20일경(일시 장소 추후통보)에 실시하기로 했다.이번 선발전에는 대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무용단은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등 부문에 관계없이 참가할 수 있고 작품내용은 40분 내외의 신작이나 기발표작으로 하고 있다.

제출서류는 2백자 원고지 50매 내외의 작품줄거리 1부와 안무의도, 작품구성서(콘티)등 대본과 참가자와 안무자, 출연진의 명단, 단체연혁 및 공연실적서등이다.

예선에서 선발된 최우수 단체는 전국무용제 대구대표로 참가하게 되며 1천만원의 참가지원금을 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 무용협회(252-3337, 624-3467)로 하면 된다.한편 전국무용제는 춤의 해였던 지난 92년 창설돼 서울을 제외한 지역무용인들이 참가하는 경연대회로 제1회 대회(부산)에는 주연희무용단이 참가해 대통령상과 안무상을 수상했고 제2회 대회(대전)서는 장유경무용단이 장려상을수상하기도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