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7회 {세계 금연의 날}이다.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의 기호품으로사랑을 받던 담배가 사람의 건강을 위협하는 백해무익한 것으로 낙인찍혀 전세계적으로 이를 추방하기 위한 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남미열대지방이 원산지인 담배가 우리나라에 들어온 것은 17세기초(1608년-1616년)에일본으로부터라는 기록이 있다. 1614년에 발간된 지봉류설에 담배를 남령초라고 기록하고있는데 담배를 제일 먼저 피운 사람은 아메리카 인디언이라한다. *담배가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온 조선시대엔 회충에 의한 복통이나 충치에 의한 치통등에 담배를 피워 진통했으며, 상처의 지혈이나 곪는 것을 막는데도 담배를 이용했다는 기록이 있는 것으로 볼때 한때는 익초로 각광받은 것 같다. *담배의귀중함은 오랫동안 지속돼 20세기에 들어와선 나라에서 이를 경작, 판매하는것을 관리하기 시작해 1921년엔 {연초전매령}을 제정하고 지금과 같은 완전한 국영기업체제를 갖추었다. 이때 우리나라 최초의 권연인 마코(MACAW)가 생산시판됐다. *이같은 담배가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거세지는 추방운동에 괄시받는 위치로 전락하고 있다. 많은 기업체와 단체들이 금연구역을 넓혀가고 있는 가운데 건강주무기관인 보사부가 청내금연을 선언했다. 담배가 설 자리를머지않아 잃을 것 같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