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화 고전명작 2편 비디오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화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고전 명작 '셰인'과 '이브의 모든것'이 내달 비디오로 나온다.조지 스티븐스감독의 '셰인'은 웨스턴영화가 황금기를 구가하던 때인 53년 제작된 웨스턴무비의대표작.

떠돌이 총잡이 셰인이 어린 소년의 집을 위협하는 악당들과 결투를 벌이고 마을의 평화를 지킨다는 내용이다.

말을 타고 떠나는 셰인을 향해 어린 소년 조이가 '셰인 셰인 돌아와요'라고 외치는 가슴뭉클한라스트신은 영화사에 길이 남는 명장면으로 꼽힌다.

알란 라드가 주인공 셰인을 맡아 쓸쓸한 분위기가 감도는 총잡이로 명연을 펼치고, '바그다드의카페'의 노장인 잭 팔란스가 악당 윌슨으로 나와 젊은 시절의 모습을 보여준다. CIC에서 웨스턴클래식 1탄으로 내달 중순께 출시할 예정.

조셉 멘케비츠감독의 '이브의 모든 것'은 50년 아카데미 14개 부문 후보에 올라 최우수작품상을비롯 조연·감독·각본·의상·음향상 등 6개 상을 받았다.

톱스타 마고(베티 데이비스)를 동경해 브로드웨이를 찾은 평범한 여성 이브(앤 백스터)가 브로드웨이 최고의 스타가 되기까지 과정과 화려한 무대 뒤에 가려진 그늘진 모습들을 생생하게 조명한작품이다.

20세기폭스에서 4월20일께 출시할 예정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