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문희갑(文熹甲)대구시장측은 4일, 이의익(李義翊)전의원이 한나라당 탈당및 대구시장선거 출마를 선언한 사실에 대해 "이미 예상했던 일"이라며 짐짓 태연해 하면서도 2일과3일 잇따라 핵심참모들이 모여 대책을 숙의하는 등 돌출한 변수를 놓고 분주한 움직임을 보였다.
이와 함께 한나라당도 4일 오전 동대구호텔에서 문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구당위원장회의를 열고 향후 선거대책을 숙의하는 등 긴장된 모습을 보였다.
문시장측은 이전의원의 출마와 관련, "당초 자민련 대구시장 후보로 내정됐던 김길부(金吉夫)전병무청장보다 인지도면에서는 이점이 있을것"이라면서도 "지난 대구시장선거 및 총선에서의 학력 시비와 자민련에서 한나라당으로, 또 자민련으로 왔다갔다한 당적이동 등 여러가지 문제로 선거전이 본격화되면 시민단체 등이나 TV토론 등에서 추궁할 것"이라고 잔뜩별렀다.
문시장측은 또 대구시장 출신인 이전의원 출마에 따라 지역 공무원사회의 양분 가능성을 우려하면서도 "그간 일을 하지 않고 불평만 일삼던 일부 노쇠한 공직자들이 이전의원을 밀게되는 서글픈 현실이 나타날 것"이라며 공세를 취했다.
한편 문시장측 이광수고문, 노병수전실장 등 핵심참모들은 2일과 3일 잇따라 이전의원의 대구시장 출마선언에 따른 대책회의를 갖고 그동안 느슨했던 선거운동의 고삐를 죄는 등 분주한 움직임을 보였다.
문시장은 이번 선거에서 대구경제 회생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비전제시와 함께 공약을 개발해 적극적인 선거전을 펼쳐 나간다는 전략이다.
〈鄭仁烈기자〉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