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런일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軍 현대화"…세계 유일 스위스 자전거부대 해체

세계 유일의 스위스 자전거부대가 군 현대화계획에 따라 사라지게 됐다고 영국의 데일리 텔레그래프 신문이 보도했다.

육군 병력을 36만명에서 10만명 이하로 줄이면서, 알프스 산기슭에 기지를 둔 자전거부대도 2003년 말까지 해체키로 했다는 것. 동시에 산악지대에서 무기 수송 등을 담당하고 있는 노새부대도 해체될 예정이다.

자전거부대는 3천명의 병력으로 50년 가까이 스위스 육군 전투병력의 중심을 이뤄 왔으며, 프랑스 접경 제네바 호수에서 독일.오스트리아 접경 콘스탄스 호수에 이르는 지역을 수비해 왔다.

이 부대 대원들은 7단 기어에 수압 브레이크가 장착된 특수설계 산악자전거를 타고 산과 숲속을 하루 192㎞씩 달리며, 그 자전거는 바주카포, 박격포, 기관총 등 무기를 싣고 달릴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런던연합)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