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휴가철 지친 피부관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휴가를 다녀오면 피부는 지친다. 여름 직사광선을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태평양 대구사업부 차임선씨는 "피부는 햇볕에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무심코 방심했다가는 원상태로 회복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며 "휴가를 마친 후 한번쯤 짬을 내 피부 깊숙이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팩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고 말한다.

팩은 제품에 따라 사용법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얼굴 전체에 고르게 펴 바르고 잠시 마르기를 기다렸다가 물로 깨끗이 씻어내거나 떼어내면 무방하다. 팩을 한 후에는 스킨과 로션 등 기존에 사용하던 기초제품을 그대로 발라주면 된다.

◇피부를 진정시키는 감자팩

햇볕에 그을려 얼굴이 화끈거릴 때는 열을 식히는 데 효과가 있는 감자팩을 해볼만 하다. 감자를 강판에 곱게 갈아 얼굴에 올려 놓고 20분 정도 있다가 가볍게 물 세안을 한다. 이때 수분 크림이나 영양 크림과 섞어 두툼하게 얼굴에 팩을 해주면 촉촉한 보습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하얀피부를 만드는 레몬.오렌지팩

레몬과 오렌지에 풍부한 과일산은 묵은 각질을 제거하면서 새로운 피부 세포 형성을 도와준다. 칙칙한 피부를 개선시켜 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레몬 또는 오렌지를 깨끗이 씻은 후 즙을 내고 밀가루를 한 스푼 정도 섞어 걸쭉하게 만들어 팩을 한다.

◇탄력과 보습을 주는 바나나팩

바나나에 든 비타민A, 탄수화물, 지방 등의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주며 수분을 공급해 준다. 특히 건성피부에 더욱 적합하다. 바나나 한 개를 으깨 꿀을 섞은 뒤 우유 두 스푼 정도를 넣고 얼굴에 발라 두었다가 굳으면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헹궈낸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기획예산처 초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은 첫 출근길에 한국 경제의 심각한 위기를 강조하며, 단기적 대응을 넘은 전략적 사고의 ...
삼성전자의 주가는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의 매수세로 연말 상승랠리를 이어가며 29일 11만9100원에 거래되었고, 메모리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하이브가 뉴진스 멤버 다니엘만을 대상으로 보복적 계약 해지를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나머지 멤버들은 복귀 의사를 밝혔으나 하이브 측의 공식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