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매연주단 '전트리오' 연주회

▶대구.경북지역 유일의 자매 연주단인 전트리오가 10일 오후 7시30분 어린이회관 꾀꼬리극장에서 연주회를 갖는다.

전지현(37.피아노).소현(36.첼로).주현(34.바이올린) 세 자매로 구성된 전트리오는 90년대 이후 국내와 미국, 일본에서 연주회를 갖는 등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한 전지현은 성덕대학 교수로, 소현은 대구시향 단원으로 몸담고 있으며, 주현은 대구시향 단원과 경북대 등에서 강사로 지낸 바 있다.

2년 만에 갖는 이번 단독 연주회에서 전트리오는 하이든의 피아노 3중주곡 C장조와 스메타나의 피아노3중주곡 G단조, 멘델스존의 피아노3중주곡 C장조를 들려줄 예정이다.

무료 초청 공연. 053)623-0684.

신상웅씨 작품세계 분석

▶민족문학작가회의 경북지회(회장 이대환)는 '작가정신' 제4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에는 '분단시대의 작가를 찾아서'란 특집을 마련, 절필 20년만에 최근 10권의 소설 전집을 통해 문단으로 돌아온 신상웅씨의 문학세계를 집중 분석했다.

또 '올해의 시인'에서는 하재영.남효선.임술랑 시인 등의 신작시와 해설을 실었다.

'현실과 발언'에서는 이라크 전쟁 등 현실문제에 대한 이대환씨의 에세이 33편을 담았으며 시와 소설, 수필 등을 다양하게 실었다.

011-9580-8729.

상.하반기 신인상 시상식

▶계간 문예지 '생각과느낌'은 2003년 상.하반기 신인상 시상식 및 송년행사를 6일 오후 5시 대구문화예술회관내 '나토얀'에서 갖는다.

1부에서는 올해 시, 소설, 수필 부문에서 신인상을 받은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2부 송년문학의 밤에서는 가야금.색소폰 연주 및 시낭송, 판소리 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053)568-1003.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