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나나 무스쿠리 "평화의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 곡을 통해 자유, 평화, 희망의 메시지가 한국인들에게 전달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리스 출신의 세계적인 여가수 나나 무스쿠리가 10일 SBS 주말극 '하늘이시여'(극본 임성한, 연출 이영희)의 주제가 '울게 하소서'의 녹음을 마쳤다. '울게 하소서'는 헨델의 오페라 '리날도'에 등장하는 유명한 아리아다.

한국 공연을 위해 내한한 나나 무스쿠리는 이날 오후 낮 12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강남의 한 스튜디오에서 녹음작업을 한 후 "이 곡으로 인해 '하늘이시여'도 더 많은 인기를 얻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나나 무스쿠리는 녹음 초반에 최근 공연으로 인한 피로감 때문에 목소리가 잘 풀리지 않아서 애를 먹기도 했다. 노래를 몇 곡 부른 끝에 자신감과 함께 목소리를 찾았다고 한다.

'울게 하소서'는 11일 믹싱을 거쳐 15일 방송부터 드라마에 삽입된다. 나나 무스쿠리의 녹음 장면은 17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되는 '김승현 정은아의 좋은 아침'에서도 방송된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