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벤투호 조기소집 명단 23명 발표…조영욱·한승규 첫 승선

지난 10월 22일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요르단과의 2018 AFC U-19 챔피언십 C조 2차전에서 선제골을 터뜨린 조영욱(10번)이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10월 22일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요르단과의 2018 AFC U-19 챔피언십 C조 2차전에서 선제골을 터뜨린 조영욱(10번)이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에 조영욱(서울), 한승규(울산) 등 총 4명의 새 얼굴이 합류했다. 대한축구협회는 4일 보도자료를 통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대비 조기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총 23명의 선수 중 눈에 띄는 이는 조영욱이다. 20세 이하 축구대표팀 등 각급 대표팀을 거친 조영욱은 이번 조기소집 명단에서 처음으로 성인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올 시즌 K리그 영플레이어상을 받은 한승규도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최종 엔트리 탈락의 아픔을 딛고 처음으로 성인 대표팀에 승선했다. 이 밖에 전북 미드필더 장윤호와 수원 미드필더 김준형 등 1996년생 선수들이 대거 대표팀에 처음으로 합류했다.

조기소집은 국내 프로축구 K리그와 일본 J리그, 중국 슈퍼리그 등 아시아 무대에서 뛰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다. 유럽파와 중동파는 최종 명단 발표 시 포함할 예정이다.

대표팀은 11일 울산에서 소집해 국내 전지훈련을 소화한다. 이후 최종 엔트리 23명을 확정한 뒤 22일 아시안컵이 열리는 아랍에미리트로 출국할 예정이다.

◇ 축구대표팀 12월 조기소집 명단(23명)

▲ GK =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FC)

▲ DF = 김민재, 이용, 김진수(이상 전북), 김영권(광저우), 권경원(톈진), 박지수(경남), 김문환(부산), 박주호(울산), 홍철(수원)

▲ MF = 황인범(대전), 주세종(아산), 이진현(포항), 한승규(울산), 김준형(수원), 장윤호(전북)

▲ FW = 황의조(감바 오사카), 문선민(인천), 김승대(포항), 나상호(광주), 조영욱(서울)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