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빌보드가 17일 '비평가들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K팝 20곡'을 보도했다.
미국 빌보드 선정한 올해 최고의 K팝 노래는 레드벨벳의 '배드 보이'(Bad boy)다.
2위는 펜타곤 '빛나리', 3위는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 4위에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의 '삐삐', 5위에는 '샤이니'의 '네가 남겨둔 말'이 선정됐다.
또, 올해 최고의 앨범으로는 방탄소년단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가 선정됐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은 지난 2년간 세계 음악시장의 정상에서 새 역사를 만들었다. 그 와중에 '자신을 사랑하라'는 주제의식을 엮어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를 만들어냈다"면서 이들이 5월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와 9월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로 '빌보드 200' 1위를 잇달아 차지한 사실을 소개했다.
2위는 故종현의 유작 앨범 '포에트|아티스트'(Poet|Artist)가 선정됐다.
3위는 선미 미니앨범 '워닝'(Warning), 4위에는 헤이즈 '위시 & 윈드'(Wish & Wind), 5위 엑소 정규 5집 '돈트 메스 업 마이 템포'(Don't mess up my tempo), 6위 방탄소년단 리더 RM의 믹스테이프 '모노.'(mono.)를 선정했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GPU 26만장이 李정부 성과? 성과위조·도둑질"
'세계 최고 IQ 276' 김영훈 "한국 정부는 친북…미국 망명 신청"
추미애 "국감 때 안구 실핏줄 터져 안과행, 고성·고함에 귀까지 먹먹해져 이비인후과행"
친여 유튜브 출연한 법제처장 "李대통령, 대장동 일당 만난 적도 없어"
장동혁 "오늘 '李재판' 시작해야…사법부 영혼 팔아넘기게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