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마이스기업 성장 꾀할 ‘아지트’ 생긴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일 대구 MICE지원센터 오픈

대구 MICE지원센터 스튜디오. 대구시 제공
대구 MICE지원센터 스튜디오. 대구시 제공

대구 마이스(복합 전시 산업) 기업들의 아지트가 생겼다.

대구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직면한 마이스 기업을 지원하려 20일 '대구 MICE지원센터'를 개소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

대구 MICE지원센터는 대구시 국제회의 전담기구인 대구컨벤션뷰로 내 공간들을 대폭 개선해 2년의 준비 기간을 두고 새단장했다.

지원센터 주요 공간은 온라인 스튜디오 D, 교육과 간담회 개최를 위한 비즈니스 라운지, 전문 컨설팅 목적의 마이스 상담실로 구성된다.

지난해부터 단계별로 구축된 스튜디오 D는 이미 20건의 국제회의가 온‧오프라인 형태로 개최됐다. 지역 마이스와 ICT 기업의 디지털 국제회의 개최 노하우 축적과 미팅 테크놀로지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즈니스 라운지는 마이스 기업의 직급과 업종에 맞춘 교육이 집중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마이스 상담실에서는 기업의 경영 관련 고충을 상담한다. 새로운 사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노무·법률·회계·세무 및 각종 사업 분야의 전문 컨설턴트 11명을 확보했다.

정해용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구 MICE지원센터는 마이스 산업 발전의 공간적 거점이 될 것"이라며 "지역 마이스 기업들의 사무 공간과 창업 보육, 방문자 센터 등으로 기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 MICE지원센터 비즈니스 라운지. 대구시 제공
대구 MICE지원센터 비즈니스 라운지. 대구시 제공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