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오는 9월 7일까지 방문간호조무사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대학은 지난 2021년부터 보건복지부 방문간호조무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현재 1기 교육과정을 운영중이다.
교육은 오는 9월부터 내년 5월까지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모집은 평일 야간반 40명으로 간호조무사 자격 취득 후 업무경력이 3년 이상인 경우 지원 가능하다.
방문간호조무사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를 통해 요양이 필요한 노인 등의 가정을 방문, 재가급여(방문간호)를 제공하는 간호조무사이다. 3년 이상 간호보조업무 경력이 있고 보건복지부장관이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수료 후에는 장기요양기관과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치매나 중풍 등 노인성 질환으로 독립적인 생활이 어려운 노인) 가정을 방문해 간호, 진료보조, 요양상담과 구강위생 등 간호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최재혁 경북전문대 총장은 "방문간호조무사는 100세 시대 노년기에 접어든 국민의 건강과 안정된 생활복지를 위한 필수 직업군이다"면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필요한 우수한 교육 환경조성과 최첨단 실습기자재 등이 잘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