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자연 속의 푸르른 빙하와 산, 밤하늘을 수놓는 오로라 등 빛의 향연을 코로나19로 지친 여러분들과 함께 나눴으면 하는 마음으로 사진전을 마련하고 사진작품집을 발간했습니다."
한국사진작가협회 구미지부를 중심으로 왕성히 활동하는 김민주 사진작가가 오는 20~25일 구미 금오산 대주차장 내 '구미 예갤러리'에서 'Light & Moment 아이슬란드의 감동'이란 특별한 사진전 및 사진작품집 출판기념회를 연다.
김 작가는 지난해 가을부터 올해 여름까지 아이슬란드 출사를 다녀왔다. 이곳에서 아름답고 역동적인 오로라 등 자연이 빚어내는 장대한 아름다움을 담아 와 사진작품 110여 점을 선보인다.
고요한 자연의 신비로움은 보는 이로 하여금 자연 속에서 스스로 명상의 시간을 갖도록 하고, 대자연 속에서 다시금 살아 숨 쉬는 순간을 느끼게 한다.
기존의 아이슬란드 사진 작품에서 볼 수 없던 다채로운 작품들이 대부분이어서 차별성이 뚜렷하다. '오로라의 나라' 아이슬란드 대자연의 신비로움을 접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 작가는 아이슬란드의 사계절을 담고자 4번의 여행길에 올랐다. 그는 "나 자신을 찾으러 떠나는 특별한 여정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를 읽고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용기를 얻어 곧장 아이슬란드로 떠났다. 쉼 없이 걸으며 아침부터 저녁까지 이어지는 빛의 향연을 포착했다. 내가 느낀 감동이 사진 한 장으로 전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김 작가는 10여 년 전 취미로 사진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해 '경상북도 사진대전' 대상 수상을 비롯해 '2022 대한민국 사진대전' 입선 등 다양한 수상을 했다. 개인 사진전은 지난 9월 서울 인사동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그는 "관심과 배려,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해 준 남편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 감동의 순간을 기록하는 사진작가로 남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