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마일리지 플랫폼 'D마일'…신규 회원에 1만 마일리지 쏜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월 1일부터 400명에 선착순 지급…행복페이 연계 현금처럼 사용
각종 마일리지 통합 해 대구행복페이나 원패스로 전환 사용 가능
승용차 요일제, 에코바이크, 신용카드, 통신 등 마일리지 서비스 연계

내달 1일 오전 9시 대구형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 'D마일' 앱 신규 가입 회원 400명에게 1만 마일리지 즉시 지급 이벤트가 열린다. 이 마일리지를 대구행복페이로 연결하면 택시 요금, 전통시장 장보기, 음식 주문 등에 현금처럼 쓸 수 있다.

30일 대구시에 따르면 그간 D마일은 가입 즉시 소량이나마 포인트를 지급하는 일부 민간 서비스와 달리 기본 제공 마일리지가 없었다. 그런데 이번에 처음으로 현금 1만원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선착순 지급한다. 게다가 올해는 플랫폼 이용자 확대를 목표로 짝수 달마다 신규 가입자에게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할 계획이다.

D마일은 대구시가 소상공인 중심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전국 최초로 서비스를 시행한 것으로, 공공과 민간에서 발생하는 마일리지를 통합 후 지역화폐(대구행복페이)나 교통카드(원패스)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공공 마일리지는 승용차 요일제(승용차 5부제 운행 동참 시 마일리지 적립), 에코바이크(자전거를 이용하면 마일리지 적립), 탄소중립 활동(걷기, 분리수거, 절전 등 43개 분야 실천 후 마일리지 적립) 등의 서비스가 연계돼 있다. 민간 마일리지는 신용카드, 정유사, OK캐시백, 도서상품권 등 다양한 분야의 포인트를 한 곳으로 모으는 서비스인 포인트 파크(https://www.pointpark.com/PointPark)와 연계해 포인트파크 제휴사 16개사 포인트를 D마일로 전환해 쓸 수 있다.

사용방법은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대구ID앱과 D마일앱을 각각 설치해야 한다. 이후 대구ID앱에서 회원가입을 하고서 앱 내 D마일 배너를 클릭하면 로그인 정보를 연동해 D마일 앱에 연결된다. 회원가입 및 문의사항은 고객센터(1566-5796)나 사용자 포털(https://dmile.daegu.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경현 대구시 미래ICT국장은 "올해는 D마일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신규 회원 수 증가 및 신규 서비스 발굴에 집중할 예정이다. D마일 서비스를 통해 사용처가 없어서 버려지는 마일리지가 아니라 마지막 1마일리지까지 지역 소상공인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 포인트파크 제휴사(16개사, 2023년 1월 현재) : 삼성카드, BC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농협카드, 우리카드, 유안타 증권, GS포인트, S-oil포인트, OK캐쉬백, 도서문화상품권, 롯데 L포인트, 한전KDN, LG U+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