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기장군,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기장군청 전경. 제공 기장군
기장군청 전경. 제공 기장군

기장군은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하는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신규 선정돼 국비 3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은 장애인 평생교육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장애인 학습자 수요를 반영한 지역별‧대상별 맞춤형 평생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배움숲에서 함께 성장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기장'을 비전으로 ▷지속가능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을 위한 기반 구축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추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열린 평생학습 환경 구축을 목표로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종복 군수는 "이번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계기로 다양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학습하기 편한 '평생학습도시 기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