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합천군은 청년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할 '합천군 청년정책네트워크' 구성원을 내달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합천군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실효성 높은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청년 간 정보공유 및 소통, 군정 참여 등 군과 청년 사이의 소통창구로서 핵심 역할을 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40명 이내로 공고일 기준 19세 이상 45세 이하의 ▷합천군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 ▷합천군 소재 직장에 재직 중인 청년 ▷합천군 소재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청년정책네트워크 구성원은 ▷지역 청년들과 소통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 ▷청년정책 의제 발굴·제안·협의·평가 ▷청년정책네트워크 회의 및 군 주관 청년 관련 행사 참여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임기는 2년으로 올해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5년 5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지원신청은 합천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이메일(ihj83@korea.kr)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청년이 겪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청년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청년정책네트워크를 구성하게 됐다"며 "청년이 필요로 하는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합천군 청년정책네트워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