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진 국민의힘 의원(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이 국민의힘 주관 '2023년 국정감사 종합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조 의원은 28일 국회 본관 국민의힘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2023년 국정감사 종합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윤재옥 원내대표(대구 달서구을)로부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부문 우수의원 상패를 수상했다. 국민의힘은 국정감사 기간 상임위별로 진행한 국정감사 내용을 분석해, 국가 발전과 민생정치 실현에 기여하고 돋보이는 활약을 펼친 소속 의원을 각 상임위 간사와 수석전문위원의 추천을 받아 우수의원을 최종 선정했다.
조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출석 및 개회‧산회 시간 준수, 이석 자제, 국감 활동 보도자료 배포 등을 반영한 성실성,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활동 내용, 언론 보도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조 의원은 국민의힘이 선정한 2023년 국정감사 '일일 우수의원'(10월 23일)과 '주간 우수의원'(10월 30일)에 이어 '종합 우수의원'으로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조 의원은 "21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인 만큼 정쟁보다는 정책에 집중하는 모범적인 국감 활동으로 믿음직한 집권여당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평소 지역에서 제기해 주셨던 현장의 목소리를 입법과 예산,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지역발전에 힘써 달라는 주민의 성원과 당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신뢰를 높이도록 더욱더 의정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