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남녀노소 즐기는 복합문화공간"…대구 서구, 뉴평리도서관 개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뉴평리도서관. 대구 서구청 제공
뉴평리도서관. 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청은 다음 달 5일 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의 뉴평리도서관이 개관한다고 31일 밝혔다.

서구청은 지난 2021년 12월 평리동 대구보건대학교 기숙사 부지를 매입해 이듬해 7월 뉴평리도서관 착공에 돌입했으며, 지난달 26일 준공했다.

뉴평리도서관은 기존 구립도서관과 달리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됐다. 1층 유아·어린이자료실 어린이들이 독서할 수 있는 장소로, 2층 종합자료실은 집중열람실 등 개인 열람 공간으로 구성했다.

3층에는 평생학습 강좌를 들을 수 있는 문화홀과 휴식 공간인 힐링라운지를, 4층에는 공동육아나눔터와 가상공간을 활용한 북다이브룸 등이 조성됐다. 5천여점의 디지털명화를 볼 수 있는 디지털 갤러리가 층마다 마련돼있다.

뉴평리도서관은 1층 외벽은 전래동화 타일벽화 포토존을 조성하고 3, 4층을 연결하는 벽면 서가에는 명언 문구 100여점을 볼 수 있게 꾸몄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지역 주민들과 아이들에게 새로운 독서와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주민들이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의 강선우 의원이 2022년 지방선거 당시 보좌관이 서울시의원 김경 후보자로부터 금품 1억 원을 받았다는 정황이 담긴 녹취 파일이...
대구의 태왕 컨소시엄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화성병점 주상복합건설공사 낙찰자로 선정되어 1천797억7천만원의 도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
한 트로트 여가수가 유부남과의 외도 사건에 휘말려 상간 소송을 당한 가운데, 제보자는 남편과 A씨가 공개장소에서 스킨십을 하는 장면을 공개하...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