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와룡식품, '푸덱스 재팬 2024'서 50만달러 규모 수출양해각서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경도 ㈜와룡식품 대표와 정규화 ㈜대산 대표가 6일 수출 양해각서 체결 후 조현일 경산시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와룡식품 제공.
김경도 ㈜와룡식품 대표와 정규화 ㈜대산 대표가 6일 수출 양해각서 체결 후 조현일 경산시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와룡식품 제공.

㈜와룡식품은 일본 '도쿄국제식품박람회 2024(FOODEX JAPAN 2024, 이하 푸덱스)에서 50만달러 규모의 수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푸덱스는 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94개국 3천316개 기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산시가 공동관을 지원해 지역 내 유망 8개 식품제조기업도 함께 했다.

와룡식품은 이번 박람회에서 대중화와 글로벌화에 주력한 덕분에 일본 유통기업인 ㈜대산 등 5개 대형 유통기업과 포괄적인 협력 관계를 맺고, 행사 동안 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김경도 와룡식품 대표이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세계 식음료 업계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일본 진출을 준비하던 중 미리 현지 반응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와룡막창을 비롯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가공품 개발 등을 통해 글로벌 식품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의 강선우 의원이 2022년 지방선거 당시 보좌관이 서울시의원 김경 후보자로부터 금품 1억 원을 받았다는 정황이 담긴 녹취 파일이...
대구의 태왕 컨소시엄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화성병점 주상복합건설공사 낙찰자로 선정되어 1천797억7천만원의 도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
한 트로트 여가수가 유부남과의 외도 사건에 휘말려 상간 소송을 당한 가운데, 제보자는 남편과 A씨가 공개장소에서 스킨십을 하는 장면을 공개하...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