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화원농협, 도시농부의 텃밭 주말농장 개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달성군 화원농협은 17일 화원읍 설화리 마수지 화원농협 주말농장에서 석경륜 조합장, 이철준 청년부장, 분양가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원농협 주말농장 개장식'을 열었다.

화원농협이 후원하는 주말농장은 도시민들에게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수확할 수 있는 영농활동 체험을 통해 건전한 여가문화를 정착하고, 자녀들의 정서함량과 자연학습의 장을 제공하고자 매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주말농장 개장식에서는 농협이 상추와 열무 씨앗 등 5가지 채소종자를 분양가족에게 무료로 나눠줬다. 화원농협 청년부는 작물재배 교육과 농사기술 지도 등을 맡아 도시민들이 쉽게 주말농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석경륜 조합장은 "도시민들이 각종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수확하는 보람과 즐거움을 느끼고, 우리 농산물을 소중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대규모 폭발 사태와 관련해 교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지시하며, 외교부 등 관계 당국에 철저한 보...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004년 '단역배우 자매 사망 사건'의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청원이 국회에 게시된 지 일주일 만에 2만 명의 동의를 얻었으며, 피해자는 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체포되어 국외로 이송되고 있다고 밝혔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