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스타기업 제도 개편 '파워풀 스타기업' 신규 발굴

대구시청 산격청사. 매일신문DB
대구시청 산격청사. 매일신문DB

대구시가 지역 기업 육성사업인 스타기업 사업을 개편해 '파워풀 스타기업' 신규 발굴에 나선다. 대구에서 시작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한 '엘앤에프'와 같은 기업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대구시는 파워풀 스타기업 대상을 29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지역 내 200억원 이상 투자가 가능한 우수 스타기업(졸업기업 포함)과 월드클래스 선정 기업으로 한다. 서류심사와 현장확인, 발표평가, 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4월 중 3~5곳을 최종 선정한다.

파워풀 스타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향후 3년간 R&D 과제 기획, 사업재편 등 기업 성장을 위한 맞춤형 사업비(연간 1억원 이상 1억5천만원 이하)를 지원받는다. 또한 시는 ▷전담 지원팀 운영 ▷산업시설용지 분양 신청 시 가점 부여 ▷중소기업 육성자금 금리 특별 우대 등 패키지형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밖에도 대구시는 지역 금융기관, 기업육성지원기관과 협력을 통해 스타기업을 위한 전용 혜택을 발굴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기존 스타기업과 Pre-스타기업 사업의 지원체계도 달라진다. 기업별 목표설정 및 체계적 성과관리를 위해 4개 유형별 특성화 지원을 시행한다. 아울러 기존 제도의 한계점을 보완하기 위해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해 상시 운영할 방침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