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외국인 유학생 행정인턴 선발 배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미얀마 유학생 3명, 8월 말까지 새마을교육과에서 인턴 근무

의성군은 오는 8월까지 외국인 유학생 3명을 인턴으로 채용, 행정 분야 업무 경험을 제공하는
의성군은 오는 8월까지 외국인 유학생 3명을 인턴으로 채용, 행정 분야 업무 경험을 제공하는 '외국인 유학생 인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행정 업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외국인 유학생 인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남대 박정희새마을대학원의 추천을 받아 선발된 미얀마 국적의 유학생 3명은 군청 새마을교육과에 배치돼 오는 8월까지 주 5일, 하루 6시간씩 근무하며 다양한 행정 업무를 경험하게 된다.

의성군은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점차 늘어나는 현실을 고려해 지역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고자 올해 처음으로 외국인 유학생 인턴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들은 같은 부서에서 함께 근무하며 외국인의 시선으로 군 행정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의성을 고국에 알리는 민간 사절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의성군은 보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행정 경험을 함으로써 한국 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각 분야의 글로벌리더로 성장할 이들이 의성군과 교류 및 우호 증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나흘째 단식 중이며, 그는 단식이 힘든 가운데도 당원과 지지자들의 지원에 감사를 표했다. 장 대표는 자유와 법치를 지...
경북 구미시는 지난 2년간 창업지원 정책을 통해 15.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396개 기업이 지원을 신청하였고, 이 중 180개사가 수...
이재명 대통령이 칭찬한 경찰관 허정훈 경감이 특별 포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그는 공공기관의 잘못된 표기를 신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