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품질 수돗물 공급하겠다" K-water 낙동강유역본부 '수도 분야 위기 대응 워크숍'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세진 낙동강유역본부장 "신뢰도 높은 수돗물 공급 힘쓸 것"

지난 2일 K-water 낙동강유역본부가
지난 2일 K-water 낙동강유역본부가 '수도 분야 위기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K-water 낙동강유역본부 사진 제공.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낙동강유역본부가 지난 2일 '수도 분야 위기대응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낙동강 유역 내 41개 지자체의 수도시설을 관리하는 부서장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품질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했다.

또 관로, 화학, 수질 문제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막기 위한 위기 대응 프로세스를 공유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해소방안을 논의했다.

김세진 낙동강유역본부장은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것은 국민의 기본적인 삶의 질과 직결되는 만큼, 시설 운영관리에 대한 철저한 대비와 비상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항상 최고 수준으로 유지해 둬야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water 낙동강유역본부는 광역 상수도 종합개선방안 수립,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정수장 구축 및 수돗물 생산원가 저감 방안마련 등을 통해 더욱 신뢰도 높은 수돗물 공급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의 셀카를 샤오미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며 한중 간 친밀감을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베이징에...
지난해 말 한국의 외환보유액이 28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하여 4천280억5천만 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의 지하연결통로 및 출입구 신설 공사가 잇따른 지연으로 2027년 11월까지 미뤄지며 교통난이 심화되고 있으며, 공...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미국의 체포 작전으로 뉴욕 법정에 출석한 가운데, 그는 자신이 여전히 대통령이며 무죄라고 주장했다. 마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