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장호 구미시장, 경북 기초단체장 최초 '저출생 극복 성금' 500만원 기부

김 시장, 성금 5백만원 개인 자격으로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기부
릴레이 기부 분위기 확산 통해 저출산과의 전쟁에 적극 대응

김장호 구미시장이 경북 내 시장, 군수 중 첫 번째로 저출생 극복을 위한 기부를 실시했다. 왼쪽부터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장호 구미시장. 구미시 제공
김장호 구미시장이 경북 내 시장, 군수 중 첫 번째로 저출생 극복을 위한 기부를 실시했다. 왼쪽부터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장호 구미시장. 구미시 제공

김장호 구미시장이 경북 내 시장, 군수 중 첫 번째로 저출생과의 전쟁을 위한 기부를 실시했다.

구미시는9일 김 시장이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5백만원을 개인 자격으로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김 시장이 구미가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릴레이 기부'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서고자 실시됐다.

또 저출생 극복을 제2의 새마을운동으로 확산하기 위한 경북도의 '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원 이상 기부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진행됐다.

성금은 완전 돌봄, 안심 주거, 일‧생활 균형 등 도내 저출생 극복을 위한 사업에 활용되며, 완전 돌봄 분야의 핵심 과제인 우리 동네 돌봄 마을, 돌봄 융합 특구, 돌봄‧교육 통합센터 등에 투입될 예정이다.

시는 성금 모금 이외에도 경북도의 '저출생과의 전쟁' 후속 조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우리 동네 돌봄 마을 시범사업 추진', '365 돌봄 어린이집 확대 운영', '구미 신생아 집중치료센터 운영', '임산부 전용 콜택시 시범사업 추진' 등 대책 발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저출생 극복을 위해 시민 모두가 힘을 모으고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야 할 시기로, 구미시가 앞장서 경북도와 함께 저출생 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