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양군, 현2리 양평경로당서 '산불예방' 안전점검 캠페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양군 건설안전과, 영양119안전센터, 지역 노인 일자리사업단 동참
봄철 맞아 산불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홍보 펼쳐

영양119안전센터 관계자가 9일 영양군 영양읍 현2리 양평경로당에서
영양119안전센터 관계자가 9일 영양군 영양읍 현2리 양평경로당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의 일환으로 산불 예방과 소화기 사용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영양군 제공

경북 영양군은 9일 영양읍 현2리 양평경로당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했다.

군청 건설안전과와 영양119안전센터, 지역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예방 홍보를 위한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영양군은 날씨가 포근해지는 봄철을 맞아 산불재난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영양군은 산불에 대한 군민의 의식 제고와 논·밭두렁, 농산폐기물, 쓰레기 소각행위를 자제를 부탁했다. 또 작은 불씨가 대형 산불로 확산하지 않도록 소화기 사용법을 교육했다.

영양군은 앞으로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과 연계한 생활안전 관련 체험형 교육을 진행해 재난안전에 대한 군민의 의식을 높일 예정이다.

오형원 영양군 건설안전과장은 "안전관리는 무엇보다 예방활동이 중요하고, 매년 지역 내 3, 4건의 산불이 발생하고 있다"며 "철저한 예방을 목표로 산불 취약지에 대해 계도 활동을 철저히 하고, 소화기 사용 방법 교육을 통해 대형화재를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