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운자)는 지난 16일 도산면 원천리 마을회관에서 '찾아라 행복마을-출동!드림봉사단'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출동! 드림봉사단'은 전문봉사단으로, 봉사활동의 사각지대인 오지마을을 찾아다니며 지역맞춤형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가위사랑봉사단, 안동문화사진연구소, 유리민들레봉사단, 집고수봉사단을 포함해 13개 단체가 참여했다.
봉사단은 마을 어르신 쑥뜸, 이‧미용, 목욕 서비스, 환경정화, 방충망 수리, 전기 점검, 심리 상담, 물리치료, 행복사진 촬영, 소독, 이동세탁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안동시청 희망복지지원단과 명륜동 간호직 공무원도 동행해 오지마을 생활의 고충을 듣고 복지상담과 혈압혈당 체크를 하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오후에는 '찾아가는 청춘음악단'의 노래공연 재능기부가 이어졌다. 흥겨운 노랫가락에 맞춰 다함께 춤 추고 노래를 부르며 어르신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사했다.
고운자 안동시자원봉사센터장은 "출동 드림봉사단이 다양한 재능기부로 더욱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손길이 오지마을에 깊숙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정미 안동시 민원새마을과장은 "어르신들의 미소가 다가오는 봄날을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것 같다"며 "귀한 시간 내어 참여해 주신 사회단체와 봉사자들께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감서 뻔뻔한 거짓말 안돼…위증 왜 수사 안하나"
대구시장 후보 지지도, 이진숙 21.2% VS 김부겸 15.6%
"조용히해! 너한텐 해도 돼!" 박지원 반말에 법사위 '아수라장'
AI 시대 에너지 중요한데…'탈원전 2막' 가동, 에너지 대란 오나
3500억 달러 선불 지급, 외환부족 우려에…美 "달러 대신 원화로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