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경주시 “음식점 주방시설 개선해드려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최대 500만원 한도, 시설개선비 80% 지원…다음달 10일 신청 마감

경주시청 전경. 경주시 제공
경주시청 전경.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안전한 먹을거리 제공과 식중독 예방을 위해 음식점 주방환경개선사업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사업 대상은 일반·휴게음식점이다. ▷영업장 환기시설‧주방기기 등 도색·교체·청소·개보수 ▷진입경사로 및 손잡이 설치 ▷손씻기 시설 설치 ▷푸드테크 기기 도입을 위한 인테리어 비용 등을 지원한다.

업체 당 최대 500만원까지 시설개선 비용의 80%를 지원히고, 나머지 20%는 사업주가 부담해야 한다. 사업주가 시설을 먼저 개선한 후 비용을 지원받는 방식이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다. 사업 공고일 기준 영업기간이 2년 이상인 일반·휴게음식점만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심사를 통해 75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식품안전과 위생정책팀(054-779-8878)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주시는 지난 2022년 주방환경개선사업을 시작해 지금까지 음식점 1천50곳에 시설개선비용을 지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시장 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들 간의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고 있다. 주호영, 윤재옥, 추경호, 최은석 의원 등 현역 의원들이 각기 다른 배...
CES 2026에서 엔비디아가 자율주행 AI 플랫폼 '알파마요'를 공개하며 자율주행차 산업에 큰 변화를 예고하고, 젠슨 황 CEO와 정의선 ...
고속도로에서 무단횡단하던 70대 중국인 여성 A씨가 화물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으며, 경찰은 A씨가 왜 고속도로에 있었는지 조사 중...
인도에서 40대 한국인 남성이 20대 인도인 여자친구에게 살해당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피해자는 범행 후 남자친구를 병원으로 옮겼지만 숨졌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