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이상훈 이사장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이상훈 이사장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이상훈 이사장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챌린지는 지난해부터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는 착한 소비를 확산하고자 환경부가 추진하는 범국민 운동이다.

참여자들은 일회용 플라스틱과 작별한다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영상 및 사진과 함께 탈 플라스틱 실천 각오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탄소배출 절감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사내 카페 '더 꿈'에서 바꿈컵(다회용컵)을 도입해 지난 연말까지 온실가스 배출을 51.1kg CO2e(이산화탄소 환산량) 줄였다. 아울러 다회용컵 생산 및 세척을 위한 일자리를 지역 취약계층에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승우 한국남부발전 사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이상훈 이사장은 다음 주자로 전윤종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원장,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김종한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원장을 지목했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일상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부터 무탄소 전환의 시작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일상부터 산업단지까지 무탄소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