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경쟁력 있는 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24년도 'Microsoft AI School' 교육 과정을 개설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교육 과정은 디지털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며, AI 및 데이터 과학 분야의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 과정은 2024년 6월부터 시작하여 5개월 동안 진행되며, 첫 기수에서는 최대 300명의 수료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교육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세계적 수준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이론 교육과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를 병행한다.
'Microsoft AI School' 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AI 및 데이터에 대한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이론적 바탕을 다지는 것은 물론, 실무 감각을 익힐 수 있는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교육생 모두가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향후 MS 국제 공인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이력서 컨설팅 및 커리어 매칭 페어,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 기업 인턴십 채용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일자리를 연계한다.
이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를 사용하여 AI 모델을 직접 구축하는 경험을 제공하며, 교육 이수 후에는 MS 국제 공인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또한, 이력서 작성, 커리어 매칭 페어 및 인턴십 기회 제공을 통해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Microsoft AI School' 관계자는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격변하는 환경에 대비하고 AI 및 소프트웨어 분야의 중심축이 될 미래지향적 인재 육성과 디지털 고용 격차 해소를 돕기 위해 금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세계적인 기업 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과 현업에 종사하는 우수한 강사들을 통해 기술역량 및 실질적인 취업역량 증진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청년은 새로운 분야의 취업 기회를 얻고, 기업은 핵심 인재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모집은 'Microsoft AI School'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 5월 10일까지 신청할 수 있고, 특별히 4월 30일까지는 얼리버드 전형으로 신청하는 경우 서류전형 가산점이 부여된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차문 닫다 운전석 총기 격발 정황"... 해병대 사망 사고 원인은